前1500片买1送1 新益号 13周年纪念饼 普洱茶生茶饼357g 传承如一
상품명칭 | 13周年纪念饼 | 제작방법 | 보이차, 생차, 병차 | 제작규격 | 357g/편 7편/통 |
산지 | 冰岛糯伍 | 채엽시기 | 2019년, 春, 老树 | 제작연도 | 2020-03-10 |
구입시기 | 2020-03-27 | 제작자 | 云河茶厂 | 판매자 | 신익호, 타오바오 |
구매가격 | ¥ 39.5/편 | 현재가격 | ¥ 168/편 | 보유수량 | 2편 |
* 비고 : 빙도의 나오 지역차, 노수차, 조건은 완벽. 그래서 13년 기념병이라고 한다. 안살 수 없지. | |||||
** 시음평가 : 쓴맛 2.5/5, 떫은 맛 2.5/5, 차향 3.0/5, 잡맛(신맛) 0/5, 단맛 2.5/5, 가성비 3.0/5 내포성 2.5/5 종합평가 7.0/10 일반적인 차향 안에 구수함이 같이 섞여 올라온다. 탕색은 보통의 황금색이고 탁도는 맑은 편이다. 생차병을 들었을 때 차병은 긴압이 잘되었고 좀 거친 느낌을 받았다. 차탕의 맛은 패기도 약간 느껴지며 구수한 차향까지 느껴진다. 그 향 끝엔 차향이 입안에 남는다. 단 맛 까지는 아직이지만 맛은 부드럽다. 떫은 맛이 적어 입안을 꽉 조이지는 않으나 향기가 입안의 잡 맛은 모두 정리해 준다. 어떤 맛이 특출나게 좋다기 보다는 적단한 쓴맛, 떫은 맛, 부드러움, 단맛이 차향과 조화를 이루어 입안을 편안히 해 준다. 자꾸 빘싼 차와 일반 차와의 경계가 흐트러지는 것 같다. -20.5.08 |
为13周年纪念而来 为使命而生 传承如一
价格¥ 398.00
促销价 ¥ 79.00
- 商品具有生产许可证编号,符合食品质量安全准入标准。
品牌名称:新益号
产品参数:
- 生产许可证编号:SC11453282206450
- 厂名:勐海县云河茶厂
- 厂址:勐海县勐海镇曼弄罕村
- 厂家联系方式:0871-65717378
- 配料表:云南大叶种晒青毛茶
- 储藏方法:在通风、清洁、干燥、无异味,无污染的环境下储藏
- 保质期:8888 天
- 品牌: 新益号
- 系列: 13周年记念饼
- 普洱生产工艺: 生茶
- 形状: 饼茶
- 产地: 中国大陆
- 省份: 云南省
- 城市: 昆明市
- 包装种类: 常规棉纸包装
- 包装方式: 包装
- 净含量: 357g
生产日期: 2020-03-16 至 2020-03-17
商品详情
티비를 보면 여자들이 특히 아주머니들이 열 받거나, 화나거나, 여럿이서 수다를 떨대거나 큼지막한 노란 양재기에 밥통에서 밥을 움푹 퍼담아 냉장고 열고 무채나 먹다 남은 시금치 무침 나물 무침 남음 것들을 가리지 않고 양재기에 쏟아 붇고는 숟가락으로 고추장 한숟갈을 듬뿍 퍼 넣고 참기름 한 숟갈 듬뿍 뿌려서 쓰슥 비벼서 그 위에 깨소금 반줌을 촥 뿌려 숟가락 서너개 꽃아서 내오면 여러사람이 달려들어 한숟가락에 될 수있는대로 많이 퍼 담아 밥풀한알 흘리지 않게 입을 크게 벌려 입속에 왕창 퍼 담아 우그적우그적 씹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여기서 먹다 남은 나물 반찬이 없으면 계란 한알 반 후라이 해서 고추장에 그냥 비벼 먹어도 맛있다, 이런 것이 비빔밥이다.
그런대 여기서 재미있는 사실 한두개. 이 같은 일을 아주머니가 하면 힘있어 보이고 생활력 있어 보이고 재미 있어 보이는대 똑 같은 일을 아저씨가 하면 나약해 보이고 무능해 보이고 처량해 보이는 것은 왜 일까? 그리고 두번째 이렇게 비빔밥은 아무 반찬이나 넣고 고추장을 넣어 같을 마추고 비벼 먹으면 되는 음식인대 왜 밖에서 파는 거의 모든 비빔밥은 전주 비빔밥일까? 그 비빔밤과 전주와는 무슨 관계가 있을까? 하는 의문 점이다.
모든 닭은 춘천에서만 자라나나 모든 닭갈비는 왜 춘천 닭갈비인가?
이런 일은 비단 우리만의 문제는 아니다. 많은 시간을 중국에서 살았다. 이렇게 외지생활에서 중요한 일은 먹는 일이다. 어쨌든 먹어야 살 수가 있으니 말이다. 그런대 타국의 음식을 제 맘에 맞도록 주문할 수 있는 것은 상당히 높은 수준의 기술이다. 그러나 비교적 선택에 실패가 적은 음식이 있다. 기름에 볶은 음식은 그게 무었이든지 왠만하면 입에 맞는다. 그 중에서도 특히 볶음밥은 실패할 수가 없다. 기름에 볶았다는 것도 친숙할 뿐더러 밥이라는 것도 우리가 매일 먹던 것 아닌가. 간만 너무 짜지 않으면 대체로 합격할 수있는 음식이다. 중국음식은 후라이팬을 쓰지 않고 웍이라는 반구 모양의 커다란 솥같은 조리 기구를 사용한다. 웍에 커다란 조리 국자로 기름을 넉넉히 한국자 퍼 넣는다. 센 가스불에 기름 넣은 웍을 올려 놓고 달구면 기름에서 연기가 피어오른다. 이 때 이미 껍질을 깨 놓은 달걀을 한국자 퍼 웍에 넣고 밥을 한국자 좀 넘게 퍼 웍에 넣고 볶는다.계란과 밥이 얼추 섞였으면 소금을 뿌려 간을 마춘다. 이정도면 쪽파를 썰어 놓은 것을 조리 국자로 대충 떠서 웍 안에 넣고 웍을 앞뒤로 흔들면 밥들이 웍의 모양대로 반원을 그리며 공중제비를하고 그 뒤를 쫓아 사나운 가스불길도 밥알의 기름기를 쫓아 밥알을 위협한다. 이렇게 반원을 그리고 떨어지는 밥알을 웍으로 받아내고 이런 행위를 서너차례 반복하면 밥 볶기가 끝이난다. 이때 밥에는 불의 향기라고해야하나? 뭐 그런 것이 밥알에 살짝 코팅이 된다. 뭐 별거 없다. 그게 끝이다. 뭐 간장을 쓴것도 아니어서 볶아논 밥의 색깔이 밝다. 쌀도 우리나라 처럼 끈기가 있는 쌀도 아니어서 알알이 흐터진다. 그런대 계란의 고소함, 소금의 짭짤함, 쪽파의 신선함, 그리고 불의 향기와 기름의 고소함이 어울어져 맛이 있다. 여기에 깐새우를 넣고 볶으면 새우 볶음밥, 다진 소고기를 넣으면 소고기 볶음밥, 버섯을 썰어 넣으면 버섯 볶음밥이 된다. 그런대 중국에는 이런 볶음밥이 없다. 전부가 양주 볶음밥이다. 모든 볶음밥은 양주 볶음밥으로 통한다. 왜 그런지 난 아직도 모르겠다. 그래서 양주를 갔다. 그리고 볶음밥을 시켰다.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 그리고 난 아직도 모른다. 뭐가 다른지.
보이차를 마신다. 거의 모든 보이차가 노반장, 빙도, 이무 이 3곳의 보이차 범주에서 벗어나지를 못한다. 힘이 없으면 좀 힘있는 놈에게 붙어서 나 무슨 파야 하고 같이 어깨에 힘을 주고는, 독자적인 세력이 쌓이면 거기에서 나와 나는 그 중에 무슨무슨 파야하고 세력을 과시하다가는 더큰 세력이 나타나면 나는 원래 무슨 파였거든 맞에 무슨 파벌에 무슨무슨파야하고 이합집산을 거듭해가며 자기 힘을 과시한다.
오늘 그동안 마셨던 차 중에 빙도란 이름을 가진 차를 모았더니 21종류이다. 전부가 빙도 XX 이다. 가격도 한편에 ¥ 30/편에서 부터 ¥ 3,000/편까지 참 다양하다. 가격차이가 100배가 난다. 그렇다면 맛도 100가 좋다는 말인가? 도대체 백배가 좋은 차 맛과 100배가 나쁜 차맛은 어떻게 틀린 것인가? 너무너무 궁금해서 ¥ 3,000/편 한편을 샀다. 비록 아직 도착은 하지 않았지만 말이다. 그러나 현재 생각으로는 ¥ 30/편 짜리보다 백배쯤 맛있지는 않을 것 같다. 그렇다면 왜 사지? 호기심? 과시? 모를 일이다. 하여튼 나도 샀으니 말이다.
오늘 시음할 차는 신익호에서 만든 매주년 만드는 생일 (창립) 기념병이다. 제목이 13th이니 설립 13 주년이 되는 셈이다. 우스개 소리로 엿장수가 엿을 자르 때는 엿가위를 몇 번 치고. 손님을 모을 때는 엿가위를 몇 번 칠까하는 문제이다. 답은 간단하다 엿장수 맘대로이다. 이 기념병이 4회 부터 나왔다고 하니 처음 나온 4회째 것을 사 놨어도 벌써 10년이 흘렀고, 그 때 부터 매년 한통씩 사 모았어도 지금 쯤이면 꽤 근사한 컬렉션이 됐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면 이 차 가격은 얼마인가? 이 것도 신익호 맘대로 인 것이다. 금일 찾아보니 11th 이전 제품은 자취를 감추었다. 12th 제품은 ¥ 98/편 이고, 13th 제품도 이제는 ¥ 88/편이다. 비록 몇일전 얼마동안을 기다려 받기는 했지만 춘차 사전 등록기간에는 2편에 ¥ 79/2편에 팔았으니 한편 가격으로는¥ 40/편 이 채 안되었는대 말이다. 이러니 엿장수 맘대로이지.
그런대 이 기념병의 족보도 영 심상치가 않다. 가문이 빙도-나오지역이다. 그래도 빙도의 핏줄이라고 힘주어 말하고 있다. 체면이 있는 것인지, 양심이 있는 것인지 그냥 그냥 일반 복장을 입고는 13th 기념병이라고하고 ¥ 40/편에 팔았으니 그런가 하지, 노란색 옷으로 갈아입고 나 고500에 빙도_나오야 하면서 ¥ 800/편은받아야하는대 그냥 ¥ 400/편만 줘 하면은 줘야지 별 수가있나?
차를 다리는 동안 이렇게 생각하니 차를 마시기 전 부터 입안이 씁쓸하다.
생산일자는 2020년 3월 10일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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